본문 바로가기
풋봉의 쇼핑/쇼핑 지식 쌓기

국내 패션 커뮤니티 TOP5 - 디매 위주

by 풋봉 : 풋살덕후 2021. 2. 10.
반응형

갑자기 왜! 

패션 커뮤니티 Top5 를

말씀드리려고 하느냐!

 

얼마 전 제가 좋아하는 분의

생일날이었는데요!

 

요게 필요했거등요~

 

뭔가 패션에 관련된 것

여성의 일상에 관련된 것

에 대한 정보가 필요했는데요

 

도무지, 그런 것을

찾지를 못하겠더라고요

 

인스타그램은 허세가 가득해 보이고

인터넷 카페들은 너무 과한

홍보와 칭찬들이 가득해서

느꼈습니다...

 

 

혹시나!

 

여성분들 중에!

(또는 제 애인님이♥)

 

갑자기 남자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가 필요할 때

참고하면 좋기도 하지만

 

다들 성향이 각각 달라서

특별한 좋은 정보가 잘 올라오는

다섯 개 커뮤니티를

대애~충 분석해 보겠습니다.

 


 

대망의 Top 5는요!

1. 디젤매니아

2. 나이키매니아

3. 보나파이드

4. 빅정보닷컴

5. 핏더팬 (패션유튜버님 카페)

 


1. 디젤매니아 

 

제가 아는 바로

국내에서 멤버 수 기준

가장 큰 패션커뮤니티가 아닐까 합니다.

 

거의 인스타 피드 올라오는 것을

기다리며 중독되는 것처럼

 

디매에 중독되는 사람도

있다고 할 정도로

리젠이 빠릅니다

 

인스타하다

페북하다 처럼

 

디매하다 라는 용어도 사용될

정도로정보가 방대합니다.

브랜드 광고도 많습니다! 아주 커요

아주 방대한 탓에정말

별것 아닌 잡담부터

아주 고급 정보까지

다양한 글이 올라옵니다.

 

 

자 특징입니다.

 

1. 무난함을 추구합니다

댄디하다는 표현이 

옳을지 모르겠지만요

 

드라마에 나오는 실장님이

입으실 법한 옷을 선호합니다

 

슬랙스, 코트, 니트, 셔츠처럼

말만 들어도 

여성분들이 좋아하실 법한

패션을 선호합니다!

 

착용 샷을 올리는 분도 많고

리뷰 형식으로 올리는 분도 많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소비를 하기 전에

디매에서 한 번 찾아보는 편입니다!

 

 

2. 존댓말을 쓰는 게 매너에요

이 부분이 편해서 종종 들어갑니다 

제가 아주 보수적인 건지

인터넷에서도 반말은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3. 디매인

이것은 마치 대명사처럼

사용이 되는데요

 

월급을 무심하게 보여주는데 

몇천만 원

 

일상 사진을 보여주는데

값비싼 외제차와 명품 시계가 보이고

디매와 관련 없는 무료 사진입니다

마치 이런 느낌의 사진이 종종

올라오죠

 

4. ㄱㄹㄹ

처음에는 고릴라로 알았지만

게릴라 라는 뜻입니다.

 

그냥 자신의 특정한 사진을

올릴 때 

제목에 ㄱㄹㄹ를 많이 붙입니다

 

5. 대란

가끔 아주 좋은

세일 정보가 올라오는데요

대란을 키워드로

글을 작성할 때는

아주 신중하셔야 합니다.

 

중란이나 소란으로 느껴질 경우

뭇매를 맞을 수 있습니다...

하하

 

 

그 이외의 것

1. 여성 회원의 패션도 있습니다

가장 큰 패션 커뮤니티다 보니

여성 회원의 패션도 보기 쉽지만

남성분들의 관심이

뜨거운 경우가 많습니다

 

2. 무난한 패션이 아닐 경우?

싸늘한 시선의 댓글이 많지만

매너가 있는 커뮤니티라

좋게 써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3. 약간 20대 중후반부터

30대 후반 남성들이

활동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이상 디매를 자주 들어가는

사람의 설명이었습니다!


 

 

2. 나이키 매니아

저는 거의 안 들어가지만

 

스트릿 패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필수적인 사이트입니다.

 

특히 요즘 유명한 신발에 관해선

여기가 거의 전문가들만

모여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유명 연예인들도

종종 들어가시는 거로 들었어요

 

각종 스트릿 패션을 

모두 여기서 보실 수 있고

개성이 강한 패션이 많습니다

 

신제품 발매 소식, 래플 정보부터

중고 거래까지 

마련되어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저는 차마 따라가질 못했습니다. 용서해주세요

이런 테크웨어

스타일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3. 보나파이드

제가 한 번도 안 들어가 본

커뮤니티입니다

그 말은 

이곳은 저와 관련이 별로 

없다는 뜻이겠죠

 

네 맞습니다

 

명품을 주로 다루는 곳입니다.

 

이곳은 여기까지만 할게요

 

 


 

 

4. 빅정보닷컴

제 지인이 들어가는 것을 

종종 보았는데요

 

아메리칸 캐주얼

(아메카지)

고 김주혁 님

아메카지 패션은

고 김주혁 님께서 

잘 소화하셨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정준영 사건 이후로

돌아가신 후 보고싶어도

1박2일도 잘 방영을 하지 않아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요즘에는 사이트에서 사람들의 활동이

다소 뜸해 보이는 느낌도 나네요

 


5. 핏더사이즈

 

유명하다기보다는

제가 너무 즐겁게 웃으면서 보는

 

핏더사이즈 님이

관리하시는 까페 입니다

 

너무 재밌어요!

패션 전문가 이시기도 하지만

유명해지시기 전부터 봤는데

입담이 아주 좋으십니다

 

저보다 동생이신데

형 같아요

(쌔애~~끼 야아 를 자주 하시는데

귀에서 맴돌아요)

 

슈펜과 이런 신발도 콜라보해서

발매하셨는데

 

몇 달 전에 샀습니다. 하하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리뷰 한 번 해볼게요!

 

초상권을 위해 제 사진으로 바꿨어요. 전 베스트가 아닙니다

주로 핏더사이즈 팬분들께서

데일리룩을 많이 올리시고

유튜브 컨텐츠로 활용하시더라구요

 

칭찬도 하시고

욕도 하시고

ㅎㅎㅎㅎㅎ

 

팬분들을 핏더팬이라고도

부르시던데

저도 핏더팬 입니다잉

 

저도 나중에 한 번

글을 올려볼까 봐요

 


말이 길어졌네요!

 

이렇게 다섯가지 사이트를 

후다닥 알아보았는데요!

 

웬만한 정보는 디매 / 나매

에서 얻으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두 개가 짬뽕 된 스타일을 좋아하지만

또 이상한 것도 좋아해서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남자 선물이건

여자 선물이건

선물할 땐

'센스 있는 게 최고다'

라고 말이죠

 

 

그럼 저는 또 재미난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뿅~

반응형

댓글